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유비커스(이하”회사”)가 제공하는 고객인터랙션 서비스 및 관련 제반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이하 “고객”)간에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서비스"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IT 리소스와 “고객”이 인터넷으로 고객인터랙션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술지원 등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고객"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는 법인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 3. “이용계약” 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4. “아이디(ID)”란 “고객”의 식별과 “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비밀번호(Password)”란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및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시행일자 이전부터 시행일자 7일 이상 게시합니다.
  • 4.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신설 및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하여 통보하며, 게시 또는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이용은 “고객”의 업무 또는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에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 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③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유지 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⑤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 ⑥ 천재 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⑦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 2. 제3항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중단 사실을 사전에 통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해킹, 사고 등 사전에 통보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고객” 전체에 대한 통보가 필요한 경우 10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보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12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할 경우
  • 2. 타인의 정보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버에 부하를 주는 기능 또는 프로그램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 5.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일자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 6.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7. “고객”이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8. “고객”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 이외 다른 임의의 포트를 점유하여 사용하는 경우

제8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 1. “서비스”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에 따라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4.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가입 시 반드시”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 승낙)

  • 1. “회사”는 “고객”이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①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②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③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 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②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1.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서비스” 이용요금 및 대금 지급조건에 대한 동의와 승인절차를 완료하면 “회사”는 이를 승낙하여 이용계약을 성립합니다.
  • 2.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신청의 정상여부를 확인하고, 정상이라고 확인된 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고객’의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 3. 상기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해서 제공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 삼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 삼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4.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5. “고객”은 “서비스”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6.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증, 수선 또는 복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7.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이용요금 및 납부)

  • 1.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4조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 2. “고객”은 “서비스” 이용 후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정해진 납부일자에 후 납 합니다.
  • 3.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회사”가 지정한 통장계좌로 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 4. “고객”이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제7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요금 정산)

  •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 월의 “서비스”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 [기존 서비스 이용요금/30일 × 당월 서비스 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30일 × 당월 서비스 잔여일수]
  • 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 [당월 서비스 이용요금/30일 × 당월 서비스 이용일수]

제15조 (연체요금 관리규정)

  • 1. “고객”이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에 연체가산금을 연체 일수만큼 일할 적용하고, 연체일이 7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서비스” 이용제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도 납부하지 않으면 제20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2. ”고객”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제삼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2.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화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계약사항의 변경)

  •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아래의 항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 1. “고객” 및 사실상 이용요금 납부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 변경
  • 2. 이용계약의 변경
  • 3. “서비스”의 변경

제19조 (계약의 갱신)

  • “회사”와 “고객”의 합의하에 이용계약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 갱신에 대한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이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해지)

  • 1.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제14조에 의거하여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 2.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고객”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모든 자원에 대해서 해지 전 직접 해당 자원을 백업하여야 합니다.
  • 3. 본 조 제1항에 따라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고객”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에게 제공된 모든 자원이 회수되며 “서비스” 상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게시물”, 정보 및 자료는 삭제됩니다. 삭제된 자료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②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 ③ 제7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④ “고객”이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부하지 않고, 연속해서 14일을 연체할 경우
  • ⑤ 제16조를 위반한 경우

제21조 (손해배상)

  •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이 월 가용성(아래 정의) 구간 미만을 사용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해 손해를 배상합니다.
  • ① 월 가용성(%) = 100 * [1 - 당월 장애시간(분)/당월 최대사용시간(분)]
  • ② 장애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고객”이 “회사”에 통지한 때 (“고객”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 부터 장애시간은 측정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손해 배상 금액은 아래의 금액을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단, “회사”가 “서비스” 별 특성에 따라 별도의 손해배상 기준을 마련하여 “고객”에게 안내하거나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금액의 산정 기준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월 가용성 손해배상금
    99.0% 이상 ~ 99.5% 미만 당월 사용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
    98.5% 이상 ~ 99.0% 미만 당월 사용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
    98.5% 미만 당월 사용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
  • 3. “고객”이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사”에 손해 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 근거, 장애에 대한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4. 본 조에 따른 손해 배상액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다른 “서비스” 구매나 해당 “서비스”의 월 이용 요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5.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회사”의 배상책임은 제1항에 의한 손해배상에 한정되며, 이를 제외한 “회사”의 추가적인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7. 본 약관 하에서 “회사”의 “고객”에 대한 총 배상책임은 “고객”이 “회사”에게 지불한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제22조 (관할법원)

  •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19년 08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